나눔사업 |
사회복지의 사각지대에 방치되어 있는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 |
|
 |
|
 |
복지사각지대지원사업 |
|
|
|
|
|
|
목적 |
복지사각지대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의 경제적 위기 경감 및 생활 안정 |
|
|
|
|
|
대상 |
거제시 관내 등록 거주자로 중위소득 100% 이내 법적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|
|
|
|
|
|
내용 |
생계·의료비 등 위기경감을 위한 비용 지원 |
|
|
|
|
|
|
|
|
 |
희망장학금지원사업 |
|
|
|
|
|
|
목적 |
저소득가정 자녀 및 소년소녀가장 세대의 장학금 지원을 통한 학비부담 경감 및 교육여건 개선 |
|
|
|
|
|
대상 |
관내 저소득 가정 자녀 및 소년소녀가장 세대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 |
|
|
|
|
|
내용 |
장학금 지원 |
|
|
|
|
|
|
|
|
 |
퇴소아동자립지원사업 |
|
|
|
|
|
|
목적 |
관내 아동복지시설에서 퇴소 또는 보호조치가 종료된 아동의 자립을 도모하고 지역공동체의 건전한 구성원으로 정착을 위한 지원 |
|
|
|
|
|
대상 |
관내 아동복지시설(아동양육시설, 공동생활가정) 보호종료 5년 이내 아동 |
|
|
|
|
|
내용 |
1인 연 250만원 이내(최대 2회/연기준) 생활지원금(생활비, 의료비, 주거비 등) 및 취·창업 지원금 등 지원 |
|
|
|
|
|
|
|
|
 |
희망+ 안심둥지사업 |
|
|
|
|
|
|
목적 |
주거취약세대의 주거환경개선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및 공동체 활성화
대상 : 관내 등록 거주자로 주거환경이 취약한 세대(중위소득 100% 이내) |
|
|
|
|
|
대상 |
관내 등록 거주자로 주거환경이 취약한 세대(중위소득 100% 이내) |
|
|
|
|
|
내용 |
주거환경개선공사, 사회서비스 연계 및 지원을 통한 사후관리 등 |
|
|
|
|
|
|
|
|
|
 |
차량지원사업 |
|
|
|
|
|
|
목적 |
관내 이동에 취약한 법인·시설·단체의 차량지원을 통해 사회복지 서비스의 인프라 확충과 접근성을 높여 이동 편의 증진 |
|
|
|
|
|
대상 |
공고일 기준 신고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 된 관내 사회복지 시설·단체·기관·비영리법인 |
|
|
|
|
|
내용 |
조달청 금액 기준 차량구입비 지원 |
|
|
|
|
|
|
|
|
|
 |
행복디딤돌사업 |
|
|
|
|
|
|
목적 |
각 면·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복디딤돌 협약에 따라 면·동별 모금활동 및 지역적 특성에 따른 복지사업 추진 |
|
|
|
|
|
대상 |
거제시 18개 면·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주민 |
|
|
|
|
|
내용 |
각 면·동의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지원 등의 복지사업을 통한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 및 현안 문제 해소 |
|
|
|
|
|
|
|
|
 |
지정기탁사업 |
|
|
|
|
|
|
목적 |
거제지역 사회복지 증진을 위하여 기부자가 사용처(시설 및 기관) 및 사용용도를 지정하여 그 지정 취지에 따라 배분 |
|
|
|
|
|
대상 |
기부자가 지정한 단체·기관·시설 등 |
|
|
|
|
|
내용 |
지원대상에게 운영비(직접비 제외), 프로그램 및 기능보강(장비구입 및 교체, 시설개보수) 사업비 지원 |
|
|
|
|
|
|
|
|
 |
공모사업 인큐베이팅 |
|
|
|
|
|
|
목적 |
인큐베이팅 시스템을 통한 관내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의 프로포절 기획력 강화 및 직무역량 향상 및 다양한 신규사업 발굴 |
|
|
|
|
|
대상 |
관내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, 사회복지사업 및 활동을 행하는 비영리 법인·기관·단체·시설 (개인 신고시설 포함) |
|
|
|
|
|
내용 |
사회복지 프로그램 프로포절 작성법 교육 및 공모신청을 통한 사업비 지원 |
|
|
|
|
|
|
|
|
 |
현물지원사업 |
|
|
|
|
|
|
목적 |
복지자원을 투명하고 공정한 배분을 통하여 지역주민의 복지증진 |
|
|
|
|
|
대상 |
관내 사회복지 시설·기관·단체 및 취약계층 |
|
|
|
|
|
내용 |
기부자가 기부품의 지원대상 또는 사용용도를 지정한 취지에 부합하도록 적시적소 지원 |
|
|
|
|
|
|
|
|